인사말
안녕하십니까.
KMDP(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제16대 회장 이홍기입니다.
KMDP(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제16대 회장 이홍기입니다.
KMDP는 조혈모세포이식이 필요한 환자와 조혈모세포 기증자 사이에 이식이 원활하고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홍보, 등록 및 조정역할을 수행합니다.
조혈모세포 이식을 통해 난치병으로 여겨졌던 백혈병이 완치될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KMDP의 탄생에 앞서 수년 전부터 소수의 국가에서는 국가적인 사업으로 조혈모세포은행을 운영함으로써 이식이 필요한 환자를 위한 이식조정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난치 혈액질환 치료를 위해서 주야로 부단히 노력하시던 의료계의 선각자들은 1994년 3월 11일 대한적십자사 중앙혈액원에 모여 조혈모세포은행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를 개최하였고, 이어서 1994년 9월 9일 사단법인 한국골수은행협회를 설립하였습니다. 2024년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로 개칭하면서 조혈모세포 기증사업의 발전에 더욱 이바지하게 되었습니다.
2024년은 KMDP가 설립 30주년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KMDP가 쉬지 않고 달려온 지난 30년 동안 국내 조혈모세포 기증희망자는 누적 43만 명을 넘었으며, 이들 중 7천 명 이상의 기증자가 KMDP의 이식조정을 통해서 성공적으로 기증을 실천함으로써 수많은 환자가 완치될 수 있었습니다.
KMDP의 이러한 성과는 숭고한 생명나눔을 실천한 기증자와 생명나눔을 약속한 기증희망자, 봉사자, 후원사 및 후원자, 이식의료기관과 정부 부처 관계자의 높은 관심과 아낌없는 후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이 자리를 빌려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KMDP 임직원 일동은 조혈모세포 이식을 염원하는 환자가 안전하고 신속하게 이식받을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KMDP의 발전과 번영을 위하여, 여러분의 지속적이며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